올해는 유난히 추석이 빨리 찾아왔습니다. 추석에는 가족들이 한데 모이는만큼 주변 지인들에게는 직접 만나기보단 추석 인사말을 꼭 전하는편인데요, 9월 초 평소같으면 아직 더위도 가시지 않았을 시기에 전례없는 강력한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 것이 더욱 필요한 추석이 된 것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추석 인사말 문구를 안내드리고 인사말 이미지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추석 대신 한가위를 사용하세요!)
먼저 추석 인사말 문구 중 가장 흔하고 널리 쓰이는 대표 문구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구어로는 추석이라고 많이들 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상 명절 인사를 건낼 때는 조금 더 따뜻한 단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심리 때문인지 추석이라는 말보다도 '한가위'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인사말 문구를 작성해봐도 추석 잘 보내세요보다는 한가위를 잘 보내시기 바란다고 작성하는 것이 조금 더 유하고 상대에게 따뜻하고 위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 가장 많이 건내는 인사말
-. 보름달처럼 풍선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해 추석은 태풍때문에 피해가 막심한 지역도 많고 비도 많이 내려 무엇보다도 귀경/귀성길 안전을 걱정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을 반영하면 아래와 같은 인사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태풍을 의식한 인사말
-.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 보내시고 무엇보다 귀성길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 올해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 날씨가 시끄럽지만 가정은 고요하고 아늑한 한가위 보내세요.
-. 이번 한가위는 가정에서 맛난 음식과 함께 풍요롭게 보내세요.
-. 고향 오고가는 길 꼭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이 외의 더 많은 추석 인사말 문구와 이미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이미지
정말 여러가지의 많은 추석 인사말 문구 중 내가 원하는 인사말 문구를 찾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많은 문구들 중 괜찮은 문구와 이미지를 선택해서 주변에 공유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들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
- 1.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터치/클릭)한다.
- 2. 확대된 이미지를 길게 터치(또는 마우스 우클릭)한 뒤 '이미지를 다름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 3. 저장할 이름을 입력하고 다운로드 받는다.
추석 인사말 문구 이미지 무료로 직접 만들기
만약 추석 인사말 문구 이미지를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인사말 만들기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만들기를 접속하면 위 사진처럼 직접 이미지와 문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상단의 돌림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랜덤으로 카드 이미지가 변경되며, 우측의 원하시는 문구를 선택하신 뒤, 하단의 카드보내기를 누르면 해당 카드의 주소가 나타납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으시거나, 아니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과 같이 공유를 원하시는 플랫폼을 선택하면 만드신 추석 인사말 문구 이미지를 곧바로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성에 안차시는 분들은 미리캔버스를 통해 이미 만들어져 있는 템플릿을 적극 활용해 문구만 작성해주시면 근사한 추석 인사말 문구를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회원가입 후 추석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이미 만들어져있는 8700백여개의 수많은 템플릿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절대로 하면 안되는 말
추석은 설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 연중 최대의 명절로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인사말에도 절대 하면 안되는 말이 따로 있는데요, 예를 들면 결혼이나 취업여부 등을 묻는 것입니다. 한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 통계에 따르면 현대의 성인 직장인 남녀 중 약 3분의1은 추석에 가장 듣기 싫은 말이 바로 "결혼은 언제 할것이냐?", "손주는 언제 보여줄 것이냐?"라고 답했다는 결과입니다.
또한 취업을 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취업은 언제 할 것이냐", "인생의 계획이 뭐냐?", "살좀 빼라" 등이 부담스러운 질문으로 꼽혔습니다.
이 외에도 직접적으로 연봉을 묻거나 모은 돈이 얼마나 있는지 자산을 묻는 등의 경제상황관련 질문, 또 외모 지적 및 연애상태에 대한 질문 등을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사실 이런 질문은 꼭 추석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도 조심스레 질문을 던져야 하는 부분인만큼, 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너무 무례하기 묻고 답하는 것만 피한다면 모두가 더욱 더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추석 인사말 문구 및 이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내가 낸 세금 지원금으로 모두 돌려받기 - 복지멤버십
댓글